아래 첨부한 악보를 참고해 주세요.

이미 분석된 내용은 악보안에 전부 기입해 놓았습니다.

그래서 어떻게 세컨더리 도미넌트를 적용시켜서 투파이브원 보이싱을 만들어 적용시켜나갔는지 그 순서를 나열하는 것으로 설명을 대신하겠습니다.

그전에, 3마디에 나오는 C코드는 (또 그후에 계속나오는 C코드) 다음 장에서 다룰 "증4도 대리코드" 에서 이야기할 내용이니 그냥 패스해주세요~

 



1. 세컨더리 도미넌트 적용

1마디 4번째 박자 - Gmaj7 세컨더리 도미넌트인 D7으로 적용.

4마디 1번째 박자 - A7의 세컨더리 도미넌트인 E7으로 적용.

5마디 3번째 박자 - Gmaj7 세컨더리 도미넌트인 D7으로 적용.

7마디 3번째 박자 - A7의 세컨더리 도미넌트인 E7으로 적용.

11마디 3번째 박자 - Bm7의 세컨더리 도미넌트인 F#7으로 적용.

12마디 2번째 박자 - A7의 세컨더리 노미넌트인 E7으로 적용.

13마디 ~ 16마디는 5마디 ~ 8마디와 동일함.

 

 

 

2. 투파이브원 & 보이싱 적용

1마디 3번째 박자 - Gmaj7의 투파이브원 적용

3마디 1번째 박자 - Amaj7의 투파이브원 적용 (1도에 해당하는 Amaj7은 생략되어 2-5만 진행됨)

5마디 1번째 박자 - Gmaj7의 투파이브원 적용

7마디 1번째 박자 - Amaj7의 투파이브원 적용 (1도에 해당하는 Amaj7은 생략되어 2-5만 진행됨)

13마디 ~ 16마디는 5마디 ~ 8마디와 동일함.

 

 

 

이와 같이 적용시켜서 대리화음과 투파이브원 보이싱을 적용시켜 리하모니제이션을 하면 됩니다.

직접 악보에 보이싱과 리하모니제이션을 그릴 수 있게 연습악보 exercice.pdf도 첨부하였으니 직접 그려가면서 연습하는것 또한 추천합니다.

다음 장에서는 여기에서 비밀스럽게 끼어든 C7의 비밀인 "증4도 대리코드"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.

 



Joyful, Joyful - exercice.pdf

Joyful, Joyful - voicing.pdf

Posted by CK Ceci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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