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래 첨부한 악보를 참고해 주세요.
이미 분석된 내용은 악보안에 전부 기입해 놓았습니다.
그래서 어떻게 세컨더리 도미넌트를 적용시켜서 투파이브원 보이싱을 만들어 적용시켜나갔는지 그 순서를 나열하는 것으로 설명을 대신하겠습니다.
그전에, 3마디에 나오는 C코드는 (또 그후에 계속나오는 C코드) 다음 장에서 다룰 "증4도 대리코드" 에서 이야기할 내용이니 그냥 패스해주세요~
1. 세컨더리 도미넌트 적용
1마디 4번째 박자 - Gmaj7 세컨더리 도미넌트인 D7으로 적용.
4마디 1번째 박자 - A7의 세컨더리 도미넌트인 E7으로 적용.
5마디 3번째 박자 - Gmaj7 세컨더리 도미넌트인 D7으로 적용.
7마디 3번째 박자 - A7의 세컨더리 도미넌트인 E7으로 적용.
11마디 3번째 박자 - Bm7의 세컨더리 도미넌트인 F#7으로 적용.
12마디 2번째 박자 - A7의 세컨더리 노미넌트인 E7으로 적용.
13마디 ~ 16마디는 5마디 ~ 8마디와 동일함.
2. 투파이브원 & 보이싱 적용
1마디 3번째 박자 - Gmaj7의 투파이브원 적용
3마디 1번째 박자 - Amaj7의 투파이브원 적용 (1도에 해당하는 Amaj7은 생략되어 2-5만 진행됨)
5마디 1번째 박자 - Gmaj7의 투파이브원 적용
7마디 1번째 박자 - Amaj7의 투파이브원 적용 (1도에 해당하는 Amaj7은 생략되어 2-5만 진행됨)
13마디 ~ 16마디는 5마디 ~ 8마디와 동일함.
이와 같이 적용시켜서 대리화음과 투파이브원 보이싱을 적용시켜 리하모니제이션을 하면 됩니다.
직접 악보에 보이싱과 리하모니제이션을 그릴 수 있게 연습악보 exercice.pdf도 첨부하였으니 직접 그려가면서 연습하는것 또한 추천합니다.
다음 장에서는 여기에서 비밀스럽게 끼어든 C7의 비밀인 "증4도 대리코드"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.
'재즈 피아노 > 문법 연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2.재즈 피아노 - 증4도 대리코드 적용 <Over the Rainbow> (0) | 2018.03.09 |
---|---|
11.재즈 피아노 - 증4도 대리코드 (0) | 2018.03.09 |
09.재즈 피아노 - 세컨더리 도미넌트 (3) | 2018.03.07 |
08.재즈 피아노 - 투파이브원 텐션 적용 <젓가락 행진곡> (1) | 2018.03.04 |
07.재즈 피아노 - 투파이브원 텐션 (3) | 2018.03.04 |